강아지 개모차 고르는 방법 6가지

강아지 유모차라고 불리는 개모차는 걷기가 불편한 노견이나 아직 나이가 어린 강아지와 함께 외출을 하기 위해 필요한 아이템인데요. 정말 많은 강아지 개모차 종류가 있기 때문에 어떤 부분을 중점적으로 보면서 골라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모차는 대체적으로 형태, 부피, 주행감 등으로 나뉘며, 이외에 아이소픽스, 타이어 재질에 따라 나에게 맞는 유모차를 골라야 합니다.

%EA%B0%95%EC%95%84%EC%A7%80 %EA%B0%9C%EB%AA%A8%EC%B0%A8

일체 vs 분리

돔이나 케이지를 개모차에서 분리를 시킬 수 있는 유모차와, 같이 붙어있는 일체형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분리형의 경우, 트렁크 공간이 작거나, 운전석 뒷자리에 실을 경우 선택하는 것이 좋지만 단점은 접었다 폈다 할 때 마다 조립을 해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일체형의 경우는 반대로 한 번에 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부피가 커서 공간이 넉넉해야 하며, 무게감도 상당하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개모차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개모차 부피

강아지의 체격과 몸무게에 따라 개모차의 부피가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내부 크기는 강아지가 앉았을 때가 아닌 엎드렸을 때도 남은 공간이 넉넉한 강아지 유모차를 사용해야 합니다.

주행감

강아지가 편하게 있을 수 있는 유모차를 선택하셨다면, 그다음 중요한 부분이 바로 주행감입니다. 강아지 유모차를 끄는 견주도 마찬가지로 주행감이 편해야 합니다. 이 부분도 프레임 자체가 Steel로 되어있는 유모차가 있으며, 무게는 가볍도 견고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알루미늄 수지로 나뉘며, 또한 접합 부분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접합이 되는 부분이 플라스틱으로 되어있을 경우, 주행을 할 때 덜그럭거리면서 불안정한 주행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안정적인 주행감을 원하실 경우, 프레임이 용접이 된 개모차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브레이크 기능

금액대가 낮은 강아지 개모차의 경우 하단에 풋브레이크가 있거나 아예 없는 유모차도 있습니다. 이 경우 속도가 붙는 내리막길이나 오르막길에서 갑자기 멈춰야할 상황에 제대로 브레이크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유모차 손잡이에 장착된 핸들 브레이크가 있는 것이 더욱 안전한 산책을 만들어 줍니다.

아이소픽스(ISOFIX) 기능

아이소픽스 기능은 강아지 유모차가 분리가 되는 경우만 해당이 되며, 분리가 되더라도 아이소픽스가 안되는 제품도 있습니다. 강아지와 산책을 하러 갈 때 보통 차량용 하네스를 안전벨트에 착용할 경우, 차가 급정거, 코너링을 할 때 강아지가 다칠 수 있게 되는데요.

이 부분을 해결할 수 있는 기능이 아이소픽스 기능입니다. 2010년도 이후 제조된 자동차에는 의무적으로 적용이 되어있으며, 여기에 분리가 되는 개모차를 결합시켜 운전 중에도 강아지가 안전하게 탑승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아이소픽스 기능이 있는 강아지 유모차를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캐리어

특히 강아지와 여름 산책을 하기 위해 물병과 유모차 선풍기는 필수적으로 들고 다니는데요. 유모차를 끌면서 물병과 풉백 등을 들고 다니면 손이 부족하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개모차 하단에 짐을 실을 수 있는 캐리어가 장착이 되었는지 보시기 바랍니다.

타이어

타이어 또한 강아지 유모차를 선택하는 데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입니다. 타이어가 어떤 재질이냐에 따라 주행을 할 때 덜덜거림이나 충격 흡수를 하는데 있어서 많이 차이가 나며, 일반 플라스틱으로 된 타이어보다는 자동차 타이어와 같은 진공식으로 만들어진 타이어로 선택하시는 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