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스키가 최근 유튜브에도 출연을 하면서, 꽤나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견종이 아닐까합니다. 오늘은 매력적인 푸른색 눈을 가지고 있는 진도스키 관한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able of Contents
Toggle영롱한 눈을 가진 진도스키
1. 진도스키란?
진도스키는 우리나라 고유 품종인 진돗개와, 동쪽 시베리아에서 유래된 허스키와 교배한 품종으로 두마리 이름을 합쳐 진도스키라 부릅니다.
2. 외모
진도스키의 외모적 특징으로는 부모견의 유전자를 얼마나 받았느냐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대체적으로 진돗개의 몸을 지니고 있으며, 큰 특징으로는 진돗개 특징인 삼각형의 얼굴과 눈 색깔이 허스키의 특징인 푸른색을 가지고 있지만, 간혹 오드아이와 갈색의 눈을 가진 진도스키도 있습니다.
3. 크기
대체적으로 허스키와 진돗개는 중형으로 분류 되기 때문에, 크기는 중형견으로 볼수 있지만 종종 부모견보다 큰 대형견까지 자랄수 있습니다.
- 수컷 체고 : 55~60cm
- 수컷 몸무게 : 23~30kg
- 암컷 체고 : 50~55cm
- 암컷 몸무게 : 20~27kg
평균적인 진도스키의 체고와 몸무게이며, 같은 견종이라도 크기가 다르기 때문에 조금씩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4. 털빠짐
진도스키는 단모종으로 허스키와 진돗개와 같이 짧은 털에 속합니다. 허나 짧다고 하여, 털빠짐이 없다는 것은 아닙니다. 털을 빗는데로 털이 나오는 만큼 털빠짐이 많은 편이며, 털이 두꺼운 편이라 정기적인 빗질과 털관리가 필요한 견종입니다.
5. 지능
진도스키는 지능수준위 꽤나 높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어릴때 부터 사회화 훈련 과 행동 훈련을 통해 더욱 성격이 좋은 견종으로 키우실수 있습니다.
6. 건강
대체적으로 진도스키는 건강한 견종으로 분류됩니다. 일반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질병으로는 대형견이기에 고관절이형성증(Hip Dysplasia)를 가질수 있으며, 눈 건강으로는 각막질환(Corneal Disease), 백내장(Cataracts)이 생길수 있습니다. 또한 털이 두꺼운 편이라 평소에 털관리를 안할 경우, 알러지나 염증이 발생할 수 있으니, 꼭 빗질을 통해 관리를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