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와 더욱 행복한 산책을 즐기기 위해서는 많은 산책 횟수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부분이 내, 외부 구충제가 아닐까 하며, 언제든지 기생충에 감염될 수 있기에, 다시 한번 강조해도 부족한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특히 풀숲을 좋아하는 강아지의 경우 진드기를 항상 조심해야 하는데, 이때 필요한 진드기 약이 외부 구충제입니다. 다만 강아지에게 약을 먹이기 힘들거나, 털 때문에 바르는 약을 사용하기 힘든 아이들의 경우 세레스토를 사용하면 참 편리한데요. 어떤 장점과 부작용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able of Contents
Toggle세레스토
독일 회사인 바이엘인 제약회사에서 만든 목걸이이며, 바르는 약과 같은 효과를 내는 원리로 착용함과 동시에 피부에 흡수되어, 진드기가 흡혈을 하기 전, 예방이 되는 외부 구충제입니다.
세레스토 목걸이 종류
종류는 두 가지가 있으며 8KG 미만 강아지가 착용하는 S사이즈(38CM)와 8KG 이상 강아지가 사용하는 L 사이즈(70CM)로 2가지가 있습니다.
장점
목걸이를 착용한 후 48시간부터, 강아지 피부 지질층에 살충 성분인(Imdacloprid)와 진드기구충성분(Flumethrin)이 흡수되며, 진드기가 강아지 피부를 흡혈하기 전에 진드기에게 마비 증상을 일으켜 사멸되는 원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먹는 약과 바르는 약에 비해 부작용이 적은 편입니다. 또한 일반 외부 구충제의 경우 1달~3달마다 매번 복용을 시켜줘야 하는 반면, 세레스토 목걸이의 경우 약 8개월 동안 지속효과가 있어 일반 약에 비해 조금 더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입니다.
착용법
강아지가 약을 먹기를 거부하고, 약을 바를 때 빼곡한 털로인해 제대로 발렸는지도 모를 때는 세레스토 목걸이로 진드기를 예방하시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며, 착용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착용 전 작은 돌기 제거
- 손가락 두 개 정도 들어갈 만큼 공간을 두고 착용
- 고리를 걸고 남은 부분은 2CM 남기고 자르기
세레스토 가품 확인 방법
세레스토는 전 세계로 판매가 되는 만큼 진품 외에도 가품이 꽤 많이 있다고 합니다. 진품 특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개봉 시 향이 안남
- 케이스 뚜껑이 유색(빨강 또는 파랑)
- 목걸이에 하얀 가루가 있음
- S 기준 홈이 두 개
다만 이 기준은 국내 판매 유통 회사인 엘랑코 제품 기준이며, 직구로 구매한 제품은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가품 사용
한동안 세레스토 목걸이 가품이 유통되면서, 국내 판매처인, 엘랑코에서 가품을 정품으로 교환해 주는 이벤트를 할 정도로 정말 많은 가품이 있었습니다.
만약 진품이 아닌 제품을 사용할 경우, 냄새가 너무 독해 강아지에게 너무 많은 스트레스를 줄 뿐만 아니라, 어떤 성분으로 만든지도 모르기 때문에, 항상 진품과 가품 구분 방법을 통해 알아본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세레스토 부작용 및 주의사항
목걸이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을 실제 함유량의 5배 실험을 하였는데, 안전하다는 입증이 확인되었을 정도로 꽤나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이외 부작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일시적인 털 빠짐
- 피부 자극
이외 주의사항으로는 생후 7주 이상의 강아지에게만 사용이 가능하며, 목걸이인 만큼 강아지 목에 꽉 조이지 않게 사용하셔야 합니다.
직구 방법
세레스토 직구 방법으로는 펫버킷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https://www.petbucketmobile.com/에 접속 후 검색창에 세레스토를 입력 후 순서대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만약 방법이 어려울 경우 아래 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가격
펫버킷에서 직구 가격 기준으로는 S사이즈와 L 사이즈 동일하게 $44.99이며, 작성일 기준 원화 57,992.11원입니다. 다만 펫버킷의 경우 프로모션 입력 시 $5 할인이 들어가 실질적으로는 $39.99에 구매가 가능해, 인터넷보다 조금 저렴한 편입니다. 다만 L사이즈의 경우 국내 판매 가격이 더 비싼 편이니, 큰 사이즈가 필요하신 경우 펫버킷에서 구매하시면 조금 더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